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워커스(Moonwalkers)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예정
    카테고리 없음 2024. 1. 9. 01:24

    2022년 축지법이 가능한 신발로 화제를 끌었던 문워커스가 CES2024 에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처음 듣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면,

    미국 시프트 로보틱스에서 2022년 말 "세계에서 가장빠른 신발"  Moonwakers를 만들어 키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했었습니다. 당시 1099달러 가격이었습니다. 

    최신 브러시리스 DC모터가 장착되고, 8개의 폴리우레탄 바퀴가 움직이면서 다양한 지형에서도 이동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손으로 조작이 필요없이 간단한 제스춰 만으로 잠금모드로 전환이 가능하죠. 계단을 이용하는 경우 잠금모드로 전환하면 바퀴가 잠겨 미끄러지지 않고 계단을 오를 수 있습니다. 계단을 이용한 뒤에는 다시 잠금을 해지하여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타 보지 못해서 어떤 느낌인지 알 수는 없지만, 특이한 점은 사람이 움직일때만 바퀴가 움직인다는 점입니다. 예전의 세그웨이에서 앞으로 많이 기울일 수록 속도가 빨라지고 뒤 쪽으로 무게 중심이 이동하면 속도가 줄어드는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사람은 롤러스케이트를 타듯이 힘을 주는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걸어가면 사람의 걸음을 인식해 바퀴가 구동되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지원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반 신발위에 덧데어 신는 형태로, 최대 시속은 11km 정도라고 합니다.

     

    CES 2024 에서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시프트 로보틱스에서는  다음주 라스베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업그레이드 버전 문워커스X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전 버전보다 무게를 0.45Kg 정도 줄이고, 바퀴의 갯수도 줄여 원가 절감을 이룬듯 합니다. 물론 시스템 개선을 통해 성능도 개선이 되었을거라 기대합니다. 

     

    올 해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하니, 가격이 궁금해집니다. 예전에 세그웨이가 발명되고 큰 이목을 끌었듯이 새로운 개인 이동수단으로 주목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면 한번 구매해보고 싶은 생각도 있네요.

     

Designed by Tistory.